• home > 2021년 6월7일 운영위원회 > 꿈꾸는 마을 소식
  •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프린트
안내
발달장애인 예술가들이 ‘보다 나은 세상에서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’ 지역사회와 연결되고,
국제사회와 연결되는 과정을 기록합니다.
4차혁명 시대의 초연결사회에서 만들어가는 공동체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.

2021년 6월7일 운영위원회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-06-07 23:05 조회829회 댓글0건

본문

2021년 6월 운영위원회

사회:정창교 운영위원장

참여위원: 박상현 사무국장, 정향미 이명숙 이미경 위원

안건: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일자리사업 공모 사전 협의

정창교 위원장: 3억5000만원 규모의 일자리사업에 대해 6월 21일까지 사업제안을 마쳐야 한다.

박상현국장:  국민엔젤스앙상블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 지 의견을 수렴할 필요가 있겠다.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공모사업으로 진행한 옆자리를 드립니다 영화관람 장애인가족들의 반응이 뜨거웠다. 정말 좋은 영화를 잘 고른 것 같다.

정향미위원: 하트하트재단의 사례를 참고해 공연강사 활동을 일자리로 만들 필요가 있다.

이명숙위원: 국제장애인문화예술협회에서 기업체와 손잡고 취업을 시키고 있는 사례도 참고하면 좋겠다.

이미경위원: 이미 취업해 있는 장애예술인외에 취업을 원하는 장애예술인 현황 파악이 필요하다. 월간 꿈꾸는사람들 5월호 표지인물로 등장한 케이슨24사례는 아주 좋았다. 계속 그런 아이템을 기사화해야 한다.

정창교 위원장: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회공헌센터와 협력해 국민엔젤스앙상블을 포함한 10명 규모의 대기업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을 추진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. 또 인천시가 추진중인 직업재활시설형 시립장애인예술단 준비단을 구성해 6개월동안 고용기회를 제공하고, 향후 시립예술단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길을 만드는 것도 준비해보자. 고용공단의 직장내 장애인식개선강의를 기반으로 한 장애예술인 일자리창출도 모색할 수 있겠다.

박상현국장: 공모사업을 제대로 수행하기위해서는 인력을 채용해야 한다. 장애인평생교육사업으로 전개하는 것이 좋겠다.

정창교위원장: 인천 서구의 평생교육 전문가를 채용하는 방안을 협의중이다. 선정시 채용이 가능할 것이다. 세아빌딩 7층을 장애인 문화예술 평생교육장소로 진행하는 방안을 찾고 있다. 우선 참여예산으로 추진하고, 공모사업 선정시 일부 공간을 활용할 수 있을 것이다. 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
 

꿈꾸는 마을 로고
인천 중구 흰바위로 41 영종에어포트 1304호 / 전화:032.751.1823
Copyright (c) 2018 YEONGJONG ART ASSOCIATION. ALL RIGHTS RESERVED.
(후원계좌 : 농협은행 301-5222-8366-01 사단법인 꿈꾸는 마을)
후원하러 가기